2024년 Kitchen & Bath Industry Show가 Las Vegas에서 개막되었습니다.
올해 60주년 이었다고 하죠? 약 600여개 글로벌 업체들이 참여하여 올해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작년에는 5만 명 이상이 관람하였습니다.
올해는 전시 기간이 2월 27일부터 2월 29일까지 3일간이었습니다.
2025년에는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고 나오네요.
그럼 KBIS 가 뭘까요?
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KBIS) 의 줄임말입니다.
북미에서 가장 큰 부엌/ 욕실 관련한 전시회이죠. Las Vegas와 Orlando에서 주로 열립니다.
the National Kitchen & Bath Association (NKBA)에서 주최하는 행사이고요,
최신 부엌 욕실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must visit 전시회입니다.
2024년에는 Las Vegas
2025년에도 Las Vegas
2026년에는 Orlando에서 열릴 예정인데요,
그럼 이번 전시회에서는 어떤 것이 hot했을까요?
KBIS는 매년 best of KBIS 를 뽑습니다.
네 Kitchen 분야에서는 Bertazzoni와 Viking Range가 Best로 꼽혔네요 !!
그럼 한국에서는 어떤 기업이 핫했을까요?
제가 Google에서 2024 KBIS 로 검색을 하니 뉴스로 아래 기사가 1~4번째로 올라오네요.
LG전자와 LX하우시스, 삼성전자에서 이번에 KBIS에 대대적으로 나왔나봅니다.
그럼 한 곳 한 곳 리뷰를 해볼까요?
LG전자에서는 어떤 제품 위주로 나왔을까요?
LG전자는 정수필터를 탑재한 샤워 수전과 같은 욕실 솔루션으로 "욕실용 가전"을 선보였네요.
Up your Bath experience라는 주제로 나왔고, 이 샤워 수전은 고성능 필터를 사용하여 녹이라던지 잔류 염소를 효과적으로 필터링해주는 거라고 합니다. 특히 노후화된 배관이 많은 낡은 아파트 리모델링을 겨낭한 것으로 보이네요.
한편으로는 신축 아파트나 기존 10년이 안된 집에서는 별 니즈가 없을 것 같기도 하고, 필터는 어떻게 교환할 것인지도 궁금해지기는 합니다. 필터 갈아끼는 건 워낙 많아서요 어떤 차별화로 시장에 접근할 것인지 궁금해지는군요. 수전 본체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물 사용량에 따른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다고 하는데... 수온유지시스템도 있다고 하고... 뭐라고 할까 음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노력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만, 과연 차별화가 될까는 의문입니다.
아주 오래된 집에서 살아보신 분은 알겁니다. 저도 50년 넘은 아파트에서 살아봤는데요, 이렇게 오래된 곳의 필터는 성능보다는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그런 부분까지 세밀하게 보고 설계했길 바라면서...
또다른 스마트미러, 그리고 욕실 내 공기 청정 제품?인 에어케어 제품을 공개했다고 하는데, 에어케어 제품은 습기 배기용 팬과 건조를 위한 온풍 드라이용 팬으로 이뤄져있고, 실내의 제습과 난방을 같이 활용해서 공간을 빠르게 건조시키고 온풍으로 체온 유지라는데 한 번 봐야 알겠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 눈을 사로잡은 건 바로 이 Q9 인데요, 반려 로봇이라네요???
오.. 같이 말 상대도 해주고, 귀여움도 떨어주고 간단한 행동도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거 같은데요?
ChatGPT 만 되더라도 같이 대화할 맛 나던데, 그 이상이면 최고이겠습니다 !
아이가 있는 집은 Q9이 아이의 CCTV 역할까지 해주면 더 좋겠고요~~
혹시라도 화재 위험이 있어서 연기라던지 그런 걸 인식하면 화재경보까지 해주면 더 좋겠네요.
응급 전화 기능이라던지... "엄마한테 전화해줘" 이런거 말이죠.
아, 기사를 조금 더 검색해보니 이러한 스마트홈 AI 에이전트를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개발하나보네요? AI하면 마이크로소프트죠 ! 조만간 센세이셔널한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이번에는 삼성전자에서는 어떠한 전시를 했는지 살펴볼까요?
데이코 (Dacor)라고 삼성전자의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것과 삼성 역시 AI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BESPOKE) 가전 신제품을 미국 시장에 소개했다고 합니다. AI를 배제한 신규 가전은 이제는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미국 가정은 재부분 아일랜드 식탁을 다 갖고 있는데요, 식탁 아래에 41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언더카운터 (카운터 밑이라는 뜻) 와인냉장고를 선보였네요.
그리고 비스포크 가전도 AI 를 적용해서 식재료 출입 촬영해서 식재료 리스트를 알려준다던지, 바닥 환경에 따라 맞춤형 청소를 해주는 기능이라던지, 세탁기+건조기를 한대로 합친 거라던지..
보아하니 가전도 솔직히 AI가 적용되는 것들이 비슷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같은 사람은 원래 냉장고가 냉장고 기능에만 충실하고, 세탁기는 세탁 성능이 뛰어난.. 그런 걸 선호하는데요,
세상은 합치고 중복되고, 너무나 필요 이상의 정보를 주는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네요.
왠지.. 기술은 발전되지만 ...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피곤해진다.는 생각도 듭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에 KBIS best에는 들지 않았지만 후보군에 올랐던 Daltile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ltile, Marazzi, American Olean이 같이 저시를 했는데요,
달라스, 텍사스 - 2023년 12월 19일 - 주방 및 욕실 업계를 선도하는 세 가지 브랜드인 달틸레, 마라찌, 아메리칸 올레안이 2024 주방 및 욕실 산업 박람회(KBIS) 기간 동안 부스 #N223에서 함께 전시할 예정입니다. 달타일/마라치/아메리칸 올레안 부스에서는 최신 타일, 석재 및 조리대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각 브랜드는 시장에서 독립적인 제품 라인으로 기능하지만, 이 세 개의 강력한 브랜드가 조화롭게 협력하여 가정이나 상업 공간에 대한 디자인의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색상, 디자인, 크기, 모양, 질감 및 가격대를 시장에 선보입니다.
Daltile의 마케팅 부사장이 Paij Thorn-Brooks인가보네요.
- Daltile : 예산에 맞는 제품과 스타일의 제품 제공, 한 마디로 평범하고 보편화된 제품을 제공합니다.
- Marazzi : Italian ceramic brand이죠? Mohawk이 인수를 해서 Daltile과 같은 계열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American Olean : 100년 이상 타일과 석재를 유통하는 회사이죠 !
이럼 이번에는 이상으로 마치고 다음 번에는 다른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재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 건자재 시장 (0) | 2024.04.09 |
---|---|
롯데 첨단소재 인조대리석 사업 (0) | 2024.04.03 |
미국 인기 천연석 석종 (0) | 2024.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