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세린 porcelain

포세린 Big Slab 주요 Maker

by betterfutureforus 2024. 2. 14.

이번에는 포세린 주요 Mak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세린 타일이야 워낙 만드는 회사가 많아 Big Slab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Big Slab은 최신 설비 및 기술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Big Slab을 잘 만드는 회사가 기술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로 이탈리아 / 스페인 / 중국이 있는데요, 이탈리아와 스페인산이 고급으로 인정해주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탈리아와 스페인 주요 Maker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순서는 사람들이 많이 아는 순서로 나열해보겠습니다. 매출이 공개되지는 않아서 정확한 순위를 매기기는 어렵습니다. 

 

[이탈리아 Maker]
1. Laminam (라미남) : 포세린의 대명사죠. 지난 번 포세린의 제조 설비 및 제조 방법 글에서 제가 언급을 했는데요, 포세린 제조 설비를 만드는 System ceramics에서 만드는 포세린입니다. 뛰어난 기술과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포세린의 선두주자입니다. 
 
2. Marazzi (마라찌) : 역시 매우 유명한 포세린 타일 제조업체로, 고품질 제품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Mohawk 이라고 건축 자재 쪽 유명한 회사가 Marazzi를 인수했습니다. 
 
3. Florim (플로림) :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한국에서도 많이 보이는 업체로 주로 식탁 상판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Atlas Concorde (아틀라스 콘코드) : 고급스러운 포세린 타일 제품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포세린 빅 슬랩 제조업체입니다. 한국에 지사가 있고 토탈 마블 등을 통해 자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5. Fiandre (피안드레) : 1961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타일로 유명합니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포세린 빅 슬랩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한국에서는 그다지 많이 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6. Infinity (인피니티) : 오히려 한국에서는 Infinity를 더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건축박람회 같은 곳을 나가보면 일신석재와 같은 석재회사에서 Booth를 내고 Infinity 제품을 전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이탈리아 북부에 있는 '모데나'라는 발사믹으로 유명한 도시 근처에 모여있습니다. 대리석 광산이 그 근처에 있어서 그런가 돌 가공하는 회사들이 대부분 이 근처에 모여있네요. 그래서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CERSAIE라는 세라믹 전시회가 있습니다. 볼로냐라는 북부에 있는 도시에서 열리는데요, 매년 9월 경에 열립니다. 

 

이번에는 스페인 Mak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페인 Maker] 

스페인도 포세린으로 유명한 Maker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 몇 군데를 한 번 짚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회사 중심으로 써볼께요. 


1. Inalco (이날코) : 스페인의 선두주자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으로 유명합니다. 고품질의 포세린 타일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서울 일부 모델하우스에서도 제품을 본 적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포세린 제품입니다.  

2. Neolith (네오리스) : 2009년에 스페인의 Piedra Sinterizada S.A.가 개발한 대리석 및 포세린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 아주 친숙한 포세린 브랜드입니다. 논현동 가구거리에 가면 Neolith를 취급하는 shop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Porcelanosa (포르셀라노사) :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자재 제조업체로, 포세린 빅 슬랩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포세린으로만 유명한 회사는 아닙니다. 여러가지 욕실 자재, 건축 자재를 다 망라하는 스페인의 대기업으로 최근에는 포세린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4. Grespania (그레스파냐) : 역시 스페인의 세라믹 타일 및 포세린 Maker입니다. 1976년에 설립되었으며 위의 이날코, 네오리스, 포르셀라노사와 마찬가지로 스페인 동부 해안가 바르셀로나 아래 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포세린 업체들도 돌 가공업체가 모여있는 곳이 있는데요,  전부 스페인 동부 발렌시아 쪽 해안가에 몰려있습니다. 이탈리아의 모데나 지역처럼 스페인에서는 발렌시아 지역 쪽에 몰려있습니다 

 

그 밖에 스페인 Maker로는
5. Keraben Grupo (케라벤 그룹):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페인의 포세린 빅 슬랩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6. Saloni (사로니): 고품질의 포세린 타일 제조업체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렉션으로 유명합니다.

7. Tau Ceramica (타우 세라미카): 스페인의 선두주자 중 하나로, 다양한 포세린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이들 스페인의 포세린 빅 슬랩 메이커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과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스페인 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각각의 회사 홈페이지를 가보면 그 들만의 제품 특징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고품질 재료 / 다양한 디자인 / 강한 내구성 등등 

전부 다 포세린의 특징입니다. 지난 번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같은 SACMI 사 설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성이 비슷하겠죠? 디자인 역량은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에서는 차별화가 있어도 제품의 특징 및 물성 자체는 비슷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 외에 또 언급하고 싶은 Maker가 있는데요 바로 Dekton이라는 스페인 회사입니다. Dekton은 포세린과 비슷하지만 회사에서는 포세린과 결이 다른 자재라고 홍보를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차이인지는 다음 번 포스팅 때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포세린 porcel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Italy ceramic makers' revenue  (0) 2024.02.28
Laminam (라미남)  (1) 2024.02.27
Dekton (데크톤, 덱톤)  (0) 2024.02.15
포세린 설비 및 제조 방법  (0) 2024.02.12
포세린에 대해서  (0) 2024.02.12